11.15.2016

할머니의 손맛

스탠튼아이랜드 (Staten Island)에 있는 한 레스토랑이 진정한 전통의 맛을 느끼기 위해 이탈리아 나폴리에서부터 시리아까지 전 세계 할머니들의 손맛을 모아 소개하였다.

컴포트 푸드 (comfort food)라고 불린다: 행복한 만족감을 주는 집 향기가 가득 담긴 음식들. 할머니의 손맛은 누구도 흉내내지 못하는 특별한 맛과 향기를 가지고 있다. 할머니들이 사용하는 재료와 조리법으로 만든 맛있는 음식은 우리들의 기억 속에서 지울 수 없는 맛과 향기로 영원히 기억된다.         
 
뉴욕시티 스탠튼아이랜드 (Staten Island)에 있는 이 레스토랑 주인 Joe Scaravella에게도 할머니의 손맛은 특별했다. 이탈리아인인 그는 몇 년 전 집의 맛”을 아이템으로 하여 레스토랑 Enoteca Maria를 개장하였다. 그리고 그는 대를 이어온 전통 집 맛을 잊지 않고 후손에 물려주기 위하여 그는 끝임 없는 노력을 한다.     
 
Enoteca Maria의 특징은 바로 할머니의 손맛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: 이탈리아 할머니의 맛을 위주로 전 세계의 볼 수 있다. 뉴욕에서 전세계의 다양한 맛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지만 진짜 전통의 맛을 한 곳에서 만나기는 어렵다. 레스토랑 주인 Joe는 세계 전통의 맛을 한 곳에 모았다.    
 
오늘날 뉴욕 인들은 전세계의 전통 음식을 도심 속에서 가정식 버전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. 할머니들의 전통요리 레시피를 알아보려면 레스토랑의 공식 사이트 캘린더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다.  
 
또한, Scaravella 프로젝트는 레스토랑의 벽을 넘어 크라우드소싱(crowdsourcing)개념을 적용하여 인터넷으로 전세계의 할머니들 의 원조 레시피를 공유하는 것이다. 본 레시피들은 원어를 사용하여 할머니의 사랑이 그윽하게 담긴 음식을 현대 사회에 소개하고 후손들에게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.   
  

Author : The Slowear Journal

related articles | Food & leisure |